어반쉴드는 그늘막 수리 및 유지보수 전문업체 입니다.
부품 자체 생산으로 모든 업체의 그늘막 수리가 가능 합니다.
그 외 그늘막 이전, 설치, 원단 교체 등 그늘막과 관련 된 전반 업무를 담당합나디.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어반쉴드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어반쉴드 (이하 "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 어반쉴드"란 분 재화 또는 장비렌탈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 어반쉴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 어반쉴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배달할고양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어반쉴드"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5. "휴면회원"이라 함은 "회원"중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자를 말합니다. 휴면회원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휴면회원 해지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올바른 "회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명, 대표자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행할 수 있도록 별도의 변경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은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제4항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등에 대한 어반쉴드 서비스
2) "재화"등에 대한 어반쉴드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쿠폰 및 포인트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단, "회원"은 탈퇴 시 다음 조건 충족 시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중인 경우 서비스 이용 해지를 해야 합니다.
∙ 미수금이 없어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어반쉴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어반쉴드"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어반쉴드"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욕설, 고성, 인신공격이나 협박 등의 폭언, 물리적 위협 폭력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기타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회사가 인정할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나 휴대전화번호에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체결)
1. "회원"은 어반쉴드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배달할고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요금제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공동현관 비밀번호 이용에 필요한 정보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서비스 요금제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1조(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구매신청 "회원"이 제8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 구매신청 "회원"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9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가입한 요금제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포인트, 쿠폰 등 회사가 지급한 결제 수단에 의한 결제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4조 (쿠폰의 사용)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 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15조 (포인트 및 적립금)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 및 적립금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및 적립금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요금과 재화구매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3. 포인트 및 적립금은 다른 결제 수단 (신용카드)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금액은 보유한 포인트(또는 적립금)의 전액 소진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보유 포인트가 결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차액은 유효 기간 동안 추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보유한 포인트와 적립금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하거나 조건을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6. 포인트와 적립금은, 별도 명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소멸한 포인트와 적립금은 다른 어떤 사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7.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적립금을 취득하거나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원"은 이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적립금의 회수 또는 회원 자격의 상실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포인트 및 적립금 사용)
1. "회원"은 포인트와 적립금 사용에 있어, 별도 명시된 유효기간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 조건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변경 및 취소)
1. 회원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은 다음 조건 충족 시 가능합니다.
∙ 요금제 변경 시 이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미수금이 없어야 합니다.
2. 사용하는 요금제의 구성 및 요금이 변경되는 경우, 회원에게 요금제 구성 및 요금의 변경에 대하여 적용 시기 등을 포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은 해당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환불 및 서비스 이용해지)
1. 월 정액 서비스 결제 후 재화의 배송과 월 정액 요금제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월 정액 결제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취소(환불)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월 정액 서비스의 경우 이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품목이 있는 경우 이월 또는 결제취소(환불)되지 않으며, 이용기간 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일시정지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일시중지 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해당 요금제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계약체결일로부터 90일 내지,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결제취소(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환불은 아래와 같은 환불기준에 따라 환급됩니다.
- 결제 취소는 자동 결제된 신용카드의 승인 취소로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최대 7 일 이내 진행됩니다.
- 포인트와 신용카드 결제가 동시에 발생한 경우, 환불은 각각의 결제 방법에 따른 금액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모든 금액 신용카드로 환불 진행 불가)
- 포인트와 신용카드의 결제를 동시에 진행 후, 부분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포인트 환급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5. 어반쉴드 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원"은 자유 의지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해지 의사를 표시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과 "회사"간의 계약이 해지됩니다. 서비스의 해지는 원칙적으로 익월(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익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회원"은 서비스 해지 시 다음의 각 호를 반드시 이행해야 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1) 해지 전 미수금은 반드시 결제해야 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를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보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판매업체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움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원"의 쿠폰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을 회수, ID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원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5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는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2년 7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어반쉴드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어반쉴드 (이하 "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 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 어반쉴드"란 분 재화 또는 어반쉴드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 어반쉴드"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 어반쉴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배달할고양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어반쉴드"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5. "휴면회원"이라 함은 "회원"중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자를 말합니다. 휴면회원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휴면회원 해지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올바른 "회원"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명, 대표자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행할 수 있도록 별도의 변경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은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제4항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등에 대한 어반쉴드 서비스
2) "재화"등에 대한 어반쉴드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쿠폰 및 포인트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이 소멸됩니다.
단, "회원"은 탈퇴 시 다음 조건 충족 시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중인 경우 서비스 이용 해지를 해야 합니다.
∙ 미수금이 없어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어반쉴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어반쉴드"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어반쉴드"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욕설, 고성, 인신공격이나 협박 등의 폭언, 물리적 위협 폭력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기타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회사가 인정할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나 휴대전화번호에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의 공지사항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체결)
1. "회원"은 어반쉴드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배달할고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요금제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공동현관 비밀번호 이용에 필요한 정보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서비스 요금제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동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1조(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구매신청 "회원"이 제8조에 따른 "회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 구매신청 "회원"이 재판매의 목적으로 상품 등을 중복 구매하는 등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9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가입한 요금제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포인트, 쿠폰 등 회사가 지급한 결제 수단에 의한 결제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4조 (쿠폰의 사용)
"회원"은 쿠폰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 서만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15조 (포인트 및 적립금)
1. "회사"는 회원에게 포인트 및 적립금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 및 적립금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요금과 재화구매 결제 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3. 포인트 및 적립금은 다른 결제 수단 (신용카드)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금액은 보유한 포인트(또는 적립금)의 전액 소진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보유 포인트가 결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차액은 유효 기간 동안 추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보유한 포인트와 적립금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하거나 조건을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6. 포인트와 적립금은, 별도 명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 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소멸한 포인트와 적립금은 다른 어떤 사유로도 복원되지 않습니다.
7.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 적립금을 취득하거나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원"은 이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적립금의 회수 또는 회원 자격의 상실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포인트 및 적립금 사용)
1. "회원"은 포인트와 적립금 사용에 있어, 별도 명시된 유효기간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 조건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변경 및 취소)
1. 회원은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은 다음 조건 충족 시 가능합니다.
∙ 요금제 변경 시 이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미수금이 없어야 합니다.
2. 사용하는 요금제의 구성 및 요금이 변경되는 경우, 회원에게 요금제 구성 및 요금의 변경에 대하여 적용 시기 등을 포함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은 해당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환불 및 서비스 이용해지)
1. 월 정액 서비스 결제 후 재화의 배송과 월 정액 요금제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월 정액 결제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취소(환불)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월 정액 서비스의 경우 이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품목이 있는 경우 이월 또는 결제취소(환불)되지 않으며, 이용기간 내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일시정지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일시중지 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해당 요금제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계약체결일로부터 90일 내지,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결제취소(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환불은 아래와 같은 환불기준에 따라 환급됩니다.
- 결제 취소는 자동 결제된 신용카드의 승인 취소로 진행되며, 영업일 기준 최대 7 일 이내 진행됩니다.
- 포인트와 신용카드 결제가 동시에 발생한 경우, 환불은 각각의 결제 방법에 따른 금액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모든 금액 신용카드로 환불 진행 불가)
- 포인트와 신용카드의 결제를 동시에 진행 후, 부분 환불이 발생하는 경우 포인트 환급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
5. 어반쉴드 서비스 이용의 해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회원"은 자유 의지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해지 의사를 표시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회원"과 "회사"간의 계약이 해지됩니다. 서비스의 해지는 원칙적으로 익월(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익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회원"은 서비스 해지 시 다음의 각 호를 반드시 이행해야 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1) 해지 전 미수금은 반드시 결제해야 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를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 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보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판매업체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1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움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 화상 ∙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원"의 쿠폰을 제3자와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을 회수, ID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원"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회사"로부터 사전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원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25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만약 본 약관의 환불 등 일부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르고, 이로 인해 본 약관 중 일부 조항의 효력이 정지되는 경우에도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는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5년 1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조 (총칙)
어반쉴드(이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일반 회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인터넷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일반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a. 회원가입 시점에서 수집하는 항목
i. 이름, 휴대폰번호(이상 선택적 수집정보)
ii. 단, 비즈니스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후 공간 등록 과정에서 필수항목으로 업체명, 휴대폰번호,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등의 공간정보와 선택항목으로 광고 구매시 입금자명, 업체명, 계좌번호를 수집합니다.
b.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의 범위
i.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일반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작성한 저작물
iii. 문의 접수 및 회신 과정에서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벤트 진행 시 배송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iv.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IP주소, 슈가, 방문일시•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PC/모바일)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합니다.
v. 회사는 회원 및 비회원이 서비스 내 ‘전화걸기’ 버튼을 눌러 전화를 할 경우, 전화 중개 위탁 서비스에 따라 전화번호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전화번호는 위탁사에 기록되며, 회사에는 기록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a. 어반쉴드 PC/모바일 회원가입,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 상담, 온라인 상담, 이벤트 응모
b.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
제 3조 (개인정보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운영
2. 회원관리
a.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 부정 이용 제재,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a.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정기 간행물 발송,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b. 콘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광고 포함)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개인정보 및 관심 등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
제 4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이 최초 회원 가입시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개인정보를 입력할 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이용약관 등의 내용에 대해 동의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체크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취급합니다.
제 5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제 3자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a.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제휴사,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 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서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으며, 제휴관계의 변화 또는 종결될 경우에도 고지합니다. 또한 제휴관계가 종결될 경우 제공된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하며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b. 위탁처리: 원활한 업무처리와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3.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a.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b.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예약한 후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 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c. 회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d.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 6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
1.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가입 후 약관 제 7조에 의한 ‘이용계약의 종료시’까지며, 이용계약 종료의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며 제 3자에게 기 제공된 정보에 대해서도 지체없이 파기하도록 조치합니다. (단,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게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회원의 아이디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의 경우 각각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a.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
b.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
c. 다음의 경우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
i.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ii. 장비렌달 등록에 관한 기록: 5년
iii.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iv.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a.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b.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 7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원 혹은 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내 정보’를,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가입 해지 요청이 가능합니다.
4.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사는 회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6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파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또는 통신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게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어반쉴드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 9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한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 개인정보 관련 문의에 대하여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1:1문의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담당자
이름 : 이승원
대표번호 : 010-6811-5815
E-mail :
3) 고객센터 전화상담 시간은 점심시간(12:00-13:00)을 제외한 평일 09:30~18:30까지로 토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으며, 심야시간이나 공휴일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를 통하여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4)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301/휴대전화:지역번호+1301 (http://www.cyberprivacy.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02-3480-3600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02-393-9112 (http://www.netan.go.kr)
제 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회원이 안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2.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 등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 11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5년 1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란을 통해 고지하며, 본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